경산시자원봉사센터경산시자원봉사센터로고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센터소식

2025-04-08 | 조회수 : 636

‘자원봉사가 만드는 지역사회와의 소통’ 경산자봉, 청소년·유학생·세대 간 소통 봉사활동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류진열)는 지난 5일 ‘중학교 동아리 연합 자원봉사단’ 입단식과 ‘유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 ‘핸즈:온(溫) 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차례로 개최했다.

▲ 지난 5일 장산중학교에서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중학교 동아리 연합 자원봉사단 입단식이 열렸다. 
먼저 센터는 5일 장산중학교 대강당에서 ‘중학교 동아리 연합 자원봉사단’ 입단식을 개최하고,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중학교 동아리 연합 자원봉사단은 경산중·경산여자중·삼성현중·장산중학교 등 4개 학교 학생 100여명이 참여해 올해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이어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인 재학생 31명이 참여하는 ‘유학생 자원봉사단’ 발대식도 열렸다.이 사업은 유학생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유학생들과 한국인 재학생들이 소통하며 국제적인 연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경산자봉 외국인 유학생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모습 
올해는 베트남, 인도, 중국, 몽골, 에티오피아, 파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참여해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고, 한국의 문화를 경험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하양자원봉사카페 교육장에서는 ‘핸즈:온(溫) 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청년과 노인 세대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올해는 하양 권역 내 경로당 2개소(청구2차, 우방3차)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뷰티 서비스, 멘토링 서비스, 족욕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형 봉사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진열 소장은 “자원봉사는 다양한 모습으로 지역사회에 그리고 우리 이웃 곁에 존재한다.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다양한 세대와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content.html?md=0014&seq=42376 (2025.04.08/김진홍기자)
대구일보         www.idaegu.com/news/articleView.html?idxno=633921 (2025.04.08/ 남동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