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자원봉사센터경산시자원봉사센터로고

닫기
알림마당
알림마당

센터소식

2023-11-14 | 조회수 : 928

경산시자원봉사센터, 보행자의 날 시민 캠페인 활동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지난 11일 토요일 제14회 보행자의 날을 맞이해 남천둔치야외공연장과 하양읍 일원에서 시민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행자의 날은 매년 1111일로 보행교통 개선과 걷기의 중요성, 미세먼지 증가, 환경보호와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해 2010년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남천둔치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 시내권 행사에는 보행자의 날 및 시민 보행권 보장을 위한 교육 부스와 시민 의식 조사와 함께 보행안전 VR체험, 교통약자 보행 체험 부스, 다양한 환경 관련 체험부스 등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마련되어 현장을 찾은 500여명의자원봉사단체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양읍에서 진행된 보행자의 날행사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게 캠페인이 진행됐다. 평소 하양읍 중심가 보도(보행자통행로)는 상가밀접 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지만 폭이 좁아 보행자 뿐만 아니라 아동을 비롯한 교통약자가 통행하기에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차량 진행 방향으로 시민들의 한방향 걷기 동참을 위한 한길로 캠페인을하양읍 자원봉사단체와 지역 대학생,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김상우 소장은 보행자의 교통환경개선과 환경보호에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시민들에게 보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보행권을 보장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운영을 통해 우리시의 보행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경산인터넷뉴스 김진홍 기자 2023-11-13
경산자봉, 보행자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경북매일 심한식 기자 2023-11-12
경산시자원봉사센터, 보행자의 날 시민 캠페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