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홈 > 알림마당 > 센터소식
게시판 글보기
제목 청소년 자율기획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19-07-15 조회수 191

우리의 자원봉사는 우리가 직접 만든다 !
“청소년 자율기획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실시”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는 지난 13일(토) 관내 청소년 및 대학생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및 영남대학교 일원에서 ‘아동·청소년 자원봉사단’ 이 직접 기획하여 준비한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중학생으로 구성된 수호천사 봉사단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일원에서 영남대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환경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스틱 프리’에 동참하고자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텀블러 Together”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은 사전 직접 제작한 홍보 스티커를 배부하여 대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파일 케이스 등 학용품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환경 관련 퀴즈 진행 및 캠페인 물품을 게시하여 캠퍼스 내 대학생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아띠 봉사단은 또래 친구들의 고민인 진로 선택과 대학 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하여 자원봉사센터 마당에서 “진로찾기 전공 박람회”를 가졌다.
이날 박람회에는 사전 신청한 50명의 고등학생 욕구를 반영한 지역 대학교 8개 전공 16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하여 실제적인 전공 관련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더불어 자기소개서 작성 팁을 알려주는 Q&A 부스와 고등학생 친구들의 꿈 성취를 위한 소원팔찌 전달 및 느린 우체통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서금희 소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의무감이 아닌 ‘스스로 원해서’ 하는 진정한 자원봉사의 참 뜻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착한 나눔도시 경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경산시 아동‧청소년 자원봉사단은 지난 1998년 자원봉사자 육성사업의 하나로 시작하여 해마다 많은 청소년들이 봉사단 참여를 통한 지역 학생들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나 올해는 수동적인 참여가 아닌 전국 자원봉사 공동행동 캠페인 ‘안녕 리액션’ 과 접목하여 대학생 리더들과 함께 봉사단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율기획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실시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879987&thread=09r02
-아시아뉴스통신(2019.07.14.) / 박종률 기자

 

“우리의 자원봉사, 우리가 만든다” 경산자봉, 청소년 자율기획형 프로그램 운영
http://www.ksinews.co.kr/content.html?md=0014&seq=29610
-경산인터넷뉴스(2019.07.15.) / 김진홍 기자

  • 목록
이전글
2019년 6월 웹진
다음글
2019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학교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