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홈 > 알림마당 > 센터소식
게시판 글보기
제목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열다!
등록일 2019-10-16 조회수 218

자원봉사센터,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열다!
주민 이용시설 벽화, 체험부스, 노래자랑 등 주민참여형 축제 운영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와 초원자율방범대(대장 구춘돈), 초원여성방범대(대장 지효경)는 지난 12일(토) 진량읍 초원장미타운에서 초원주민축제를 개최했다.

 

초원주민축제는 초원자율방범대가 해마다 진행하는 주민노래자랑 행사로 올해 17회를 맞이할 만큼 주민의 관심도가 높은 행사다. 금년 축제는 보다 많은 아파트 입주민 및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를 고취하고자 자원봉사센터는 주민참여형 벽화 활동과 함께 주민 체험부스를 병행하였고, 600여명의 주민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주민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한다.

 

올해 축제의 백미는 주민참여로 이뤄진 벽화 활동과 체험부스이다. 초원자율방범대에서 운행하는 주민수송 승강장과 아파트 내 어린이놀이터 담장에 주민이 직접 벽화 그리기에 참여하였고, 주민 체험부스에도 봉사자로 참여하여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보다 의미있는 하루가 됐다.


이번 축제를 위해 지역사회의 재능나눔 손길도 많았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랑나눔봉사단과 연계하여 안경광학과 지도교수를 포함한 우리 EYE 안전건강봉사단 15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어르신 안검사 및 돋보기를 300개를 지원하였고, 회화과 비루빡 벽화봉사단에서는 주민들과 함께 아파트 이용시설 벽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다양한 재능봉사자로 구성된 어디GO나눔봉사단에서 다육이 화분 만들기·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체험과 더불어 노래자랑 식전공연으로 밸리댄스를 선보였다. 더불어 경북장애인슐런협회의 지원으로 네덜란드 전통스포츠 슐런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남녀노소가 즐기는 생활스포츠의 생생한 모습을 현장에 담았다.

 

주민노래자랑을 주최한 초원자율방범대 구춘돈 대장은 “해마다 진행되던 주민축제가 자원봉사센터의 도움으로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하였다. 이번 자리를 계기로 우리 주민들이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축제는 아파트 공동체 회복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운영중인 「마주 여는 이웃, 마주 여는 마을」 사업과 연계된 행사로 주민과의 협의를 통해 많은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됐다.

 

서금희 소장은 “우리 사회는 양극화와 개인주의로 인해 여러 사회문제를 낳고 있는데 이를 위해 현대사회에서 공동체성 회복은 중요한 해결과제이다.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마주 여는 이웃, 마주 여는 마을」 사업이 보다 확장되고 전파되어 우리 시민의 이웃에 대한 관심, 마을 활동에 대한 참여로 나아가길 소망한다.” 고 밝혔다.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어우러진 '초원주민축제'
http://www.ksinews.co.kr/content.html?md=0027&seq=30121
-경산인터넷뉴스(2019.10.16.) / 김진홍 기자

 

지역봉사단 참여해 재능 나누고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91113.010100731110001
-영남일보(2019.11.13.) / 천윤자 시민기자

  • 목록
이전글
9월 웹진
다음글
경산 대학생 자원봉사자 70여명 울진에서 복구작업 ‘구슬땀’